• 인사이터

무엇이 기업의 성과를 이끄는가?



우리는 VUCA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변동이 심하고(Volatility), 불확실성과 복잡성이 증가하며(Uncertainty & Complexity) 모호성이 두드러지는(Ambiguity) 시대 말이죠.

그런 시대에서 기업이 성과를 내기 위해선 '적응적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가 필요합니다. 우리가 익숙한 '전술적 성과'가 계획에 따라 그대로 실행하는 능력이 중심이 된다면 '적응적 성과'는 계획에서 벗어나 탄력적으로 실행되는 능력을 의미하죠. 변화가 빠르고 아무것도 확실시 되는게 없는 시대에서 이 '적응력'이야말로 기업의 핵심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조직은 어떠하신가요? 새로운 VUCA의 시대에서 '적응력'을 중심으로 성과를 내는 조직문화를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미 준비중이시라면 토론클럽16기, 드러커반에서 나온 아래의 이야기를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과와 잘 디자인된 조직문화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단기적 성과를 위해 과도한 경쟁을 유발하는 성과관리 시스템을 구현해 놓고 한켠으로는 조직의 '문화'가 문제이니 대안을 마련하라는 주문은 '모순'이다."

Business Insight from 토론클럽 16기, 드러커반 3번째 모임.

관련도서: 무엇이 성과를 이끄는가 / 닐 도쉬, 린지 맥그리거



토론클럽 17기, 대기신청중

1. 발표와 토론으로 비즈니스 시야를 넓게, All That Business 스터디: http://bit.ly/atbapply17th 2. 전문가(마스터)와의 토론으로 비즈니스 통찰을 깊게, Deep Dive 스터디: http://bit.ly/ddapply17th

* 대기신청?

11월- 내년 2월까지 3개월 활동하는 토론클럽 17기의 정규모집이 시작되면 알려드립니다. 대기신청을 하셨을 경우 정규모집 등록시 할인혜택(2만원)이 주어지니 놓치지 마세요!